• 전체메뉴

스팸은 이제 그만! 2020년 대세 추석 선물은?

건국이래 최초로 '언택트' 추석을 맞이해야 하는 이번 추석. 찾아뵙지 못하는 마음에 선물이라도 좋은걸 해야 하는데... 2020년 추석! 이제는 이색 추석 선물이아니라 대세가 되어버린 추석 선물들을 알아보자.


(출처=픽사베이)

1. 샤인머스캣

한송이에 1만원을 훌쩍 넘는 샤인머스캣 포도. 국내에서는 망고포도라는 별명으로도 불리며, 10월이 제철이어서 최근 꽤나 많이 보이는 포도품종이다.

올 추석 ‘샤인머스켓’이 포함된 선물세트 판매량이 작년보다 2배 늘었으며, 제사상에도 올리는 포도의 끝판왕!

보통 껍질채로 먹으며 높은 당도와 싱그럽고 달콤한 향으로 인기가 대단히 좋다. 하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선뜻 사기 망설여지는 과일이므로 추석 선물로 제격이다.


(출처=롯데쇼핑)

2. 트러플 선물 세트

세계 3대 진미의 하나로 '땅속의 다이아몬드' 라고 불리우는 송로버섯 (트러플)을 추석 선물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정말 정말 소중한 사람들에게만 보낼 수 있는 이색 추석 선물.


(Wikimedia Commons)

3. 한우 선물 세트

명절에는 고기가 진리. 받고싶은 추석 선물 리스트에 항상 상위권인 한우선물 세트!

올해에는 홍삼, 와인등의 전통의 강호 선물 세트들을 모두 물리치고 압도적인 1위를 차지 했다.


(출처=한국인삼공사 홈페이지)

4. 홍삼 선물 세트

코로나19의 여파로 면역력 강화에 좋은 홍삼을 선물하는게 대세가 되고 있다. 실용성과 건강 두 가지를 한꺼번에 잡을수 있어 추석 선물로 인기가 좋은 제품.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