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20대의 로망! 나만의 자취방 인테리어에 대한 조언

1. 침대는 자취방 분위기의 50%를 좌우한다.

보통 자취방은 원룸이기 때문에 침대 인테리어에 따라 집안 분위기가 좌우된다. 대다수의 자취러들이 침대 프레임 없이 매트리스만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잠자는 공간과 생활 공간 등이 구분되지 않아 외관상 좋아 보이지 않고,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으며, 방 자체가 초라하게 보일 수 있게한다. 따라서 수납공간이 함께 디자인 된 침대를 구매하거나, 저렴한 침대 프레임이라도 마련하여 침대를 배치 해야 한다. 또한 침대 헤드를 과감히 제거하면 집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출처=오늘의집 원룸생활자님 인테리어)

2. 아무리 좁아도 책상은 비치 하자.

아직 배우고 공부해야 할 것이 산더미인 20대들이기 때문에 책상은 꼭 필요하다. 공부를 위해 카페나 도서관을 다닌다면 금전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낭비가 될 수 밖에 없다. 자취방의 크기가 작으므로, 아담한 크기의 책상을 비치하는 것이 좋다. 만약 정말 작은 자취방이더라도 책상과 의자 만 놓고 벽면에는 무지주 선반을 이용해 수납공간을 확보한다면 공간을 절약 할 수 있다.

(출처=ROOMERS)

3. 알록달록한 컬러는 조잡해 보이기 딱 좋다.

천정과 벽은 화이트로 하게 되면 공간이 더 넓어 보인다. 나의 첫 자취방이다 보니 전문지식 없이 인스O, 페OO북을 통해 본 예쁜 자취방 인테리어처럼 꾸미고 싶기도 하다. 그러다 보면 어느샌가 인테리어 하기 전이 더 낫다고 생각될 만큼 촌스럽고 언발란스한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특히 침대와 함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이불은 가구나 벽지 톤에 맞춰 최대한 자연스럽게 조화 되도록 파스텔톤이나, 튀지 않는 색상으로 선택해야 한다.

(출처=네이버블로그 Lunapark)

4. 수납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 해야한다.

자취방은 어쨌든 작기 때문에 여러개의 수납장을 사용 하면 그만큼 답답해 보일수 있다. 따라서 옷장 위, 침대 밑, 벽 등의 수직공간을 최대한 활용 하면 공간활용을 최대로 할 수 있다. 특히 무지주 선반을 여러개 설치 하거나 수납박스를 이용하여 수직으로 되어 있는 공간을 활용해야 하면 집이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여러가지 수납 기능이 결합된 가구를 사용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5. 기타

이외에도 창문을 최대한 가리지 않고 가구 배치하기, 전신거울을 배치해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 내기, 조명으로 포인트 주기, 높이가 낮은 가구를 배치해 시야가 넓게 만들기, 싱크대 문에 시트지 붙여 디자인하기 등의 여러가지 인테리어 팁들이 있으니 인테리어 하기전 다른 사람이 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나만의 자취방 인테리어를 하는게 가장 바람직 하다.

추천 콘텐츠